Columbia Classics 4K Ultra HD Collection Volume 3
6편의 컬럼비아 영화들을 담고 있는 4K 블루레이 박스세트입니다. 살까 말까 작년 내내 엄청 고민했어요. 별로 내키지 않는 영화들이 있어서 주저하다가 무척 갖고 싶은 영화 두 편때문에 결국엔 구입을 하게 됐네요. 영화별로 따로 판매를 하고 있지 않거든요. 원하는 영화만 구입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나올 때마다 박스세트의 영화 구성이 애매한 느낌이 있어요. 그것과는 별개로 부가 영상으로 리메이크 영화나 TV 시리즈들을 수록한 건 아주 흡족합니다.



양 옆으로 펼쳐지는 방식의 패키지예요. 바로 개별 영화를 꺼낼 수 있는 패키지 형태가 아니면 저는 싫어하는 편이에요.;; 그래도 장점이라면 가운데 공간에 수납이 되어 있는 소책자가 큼지막한 크기여서 사진을 보는 즐거움이 있다는 것 정도되겠네요.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지상에서 영원으로, 언제나 마음은 태양, 마지막 영화관, 애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등 여섯 편의 영화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영화관 감독판을 제외하고 모두 한글자막을 지원합니다. 14장의 디스크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상에서 영원으로" 드라마 블루레이는 소책자에 부착된 봉투에 따로 들어 있는 게 의아하더군요.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리메이크작 잭 레먼 주연 You Can't Run Away from It이 보너스 영상으로 수록되어 있음)
마지막 영화관 (극장판, 감독판이 각각의 디스크에 수록되어 있음. *마지막 영화관 크라이테리언 컬렉션에는 극장판이 빠지고 90년작인 텍사스빌 Texasville 이 수록되어 있음)
지상에서 영원으로 (TV 미니 시리즈가 보너스 영상으로 수록되어 있음)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프랭크 카프라), 마지막 영화관( 피터 보그다노비치), 지상에서 영원으로(프레드 진네만)



언제나 마음은 태양(TV 파일럿이 보너스 영상으로 수록되어 있음)
애니(32년작 고아 소녀 애니 Little Orphan Annie 가 보너스 영상으로 수록되어 있음)

언제나 마음은 태양(제임스 클라벨),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제임스 L. 브룩스), 애니(존 휴스턴)



박스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소책자입니다. 다른 박스세트는 구입하진 않았지만 소책자만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시원시원한 사이즈로 영화 이미지를 보니깐 정말 좋은데요. 시빌 세퍼드의 모습을 사진으로 보니깐 반갑네요. 어릴 적에 TV 방영으로 블루문 특급을 즐겨 봤던 추억때문인지 남다른 애정이 가는 여배우입니다.



미국 블루레이 제품에 수록된 디지털코드 경우에는 무비 애니웨어나 각 영화사에서 코드 리딤을 하죠. 박스세트에 수록된 디지털코드를 무비 애니웨어에 등록하려고 보니깐 안 되더군요. 코드 종이를 살펴보니깐 제가 받았던 제품은 캐나다 판이었던 것인지 캐나다 디지털코드더군요. 그제서야 구입했던 셀러가 캐나다 셀러인 걸 알았네요. 그런데 소니 고객상담 센터에 이메일 문의를 했더니 미국 코드로 교환을 해주더군요.

Posted by javaope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