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랭 레네: 멜로 Mélo (1986)
https://www.imdb.com/title/tt0091507/

원작: 앙리 번스타인의 희곡 "멜로"
콘서트 바이올린 연주자 마르셀은 오랜 친구 피에르와 그의 부인 로맹을 만난다. 첫 눈에 서로 반해 버린 마르셀과 로맹은 관계를 이어가는데 피에르의 건강은 악화된다.

알랭 레네의 "멜로" 이전작인 "죽도록 사랑하리"에서 서로 지극히 사랑하는 부부가 있고 아내는 남편이 조만간 세상을 떠나리란 예감을 가지죠. 아내 역시 남편 없는 삶이 죽음에 가까이에 있다고 느끼죠. 무척 재밌게 봤던 영화인데 그 작품의 출연진 그대로 "멜로"에 등장을 하고 이야기 자체도 변주처럼 느껴지기도 해서 "멜로" 역시 재밌게 감상을 했습니다. "멜로"에서는 어느 부부가 있고 아내는 남편의 친구와 지독한 사랑에 빠지죠. 남편의 건강은 안 좋아지고 간병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찌 해야 할지 모르고 정신적인 혼란 상태에 빠져듭니다. "멜로"는 연극 형태 그대로 영화로 만들었어요. 한 장면 빼고는 전부 실내 세트 장면이고 배경음악도 등장하지 않습니다.

"멜로" 블루레이는 2019년에 영국 아마존에서 구입을 했어요. 케이스가 깨진 채로 도착을 해서 교환하려고 하니깐 하나 더 보내주더군요. 그래서 두 장을 가지고 있네요. 알랭 레네 감독과 출연진의 인터뷰가 부가 영상에 실려 있습니다. 사빈느 아제마 이 분 출연작이라서 구입한 게 큰데 이 분만 인터뷰 영상이 없어서 그게 실망이었네요. 그런데 알랭 레네 감독의 목소리는 인상에 남네요. 별다른 내용이 아닌데도 듣고 있으니깐 기분이 좋아지는 경쾌한 음성의 소유자이시네요.

사빈느 아제마, 피에르 아르디티, 앙드레 뒤솔리에
위베르 지뉴, 화니 아르당

Posted by javaope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