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바느질 할 일이 있으면 재봉틀이 하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죠.
언제 써본 적도 없으면서...;; 덜컥 재봉틀을 구입하기에는 그만큼 활용하지도
않을 듯 해서 포기하고 매 번 아쉬웠죠. 그런데 미니 재봉틀 제품이 있더라고요.
값나가는 그런 제품만 생각했는데 미니 재봉틀 정도면 간단한 바느질 용도로는
충분히 돈값은 하지 않을까 싶어서 하나 구입했네요. 알리익스프레스 요즘 할인
기간이라 17달러대에 구입 가능하더군요.

이 제품이에요. 국내에서는 혼스 미니 재봉틀이라는 이름으로도 팔고 있더군요.
유튜브에 사용기나 강좌 영상이 있어서 이걸로 고른 이유가 크죠. 실도 제대로
못 끼워서 창고행 되는 비극을 막을 수 있겠죠.


본체, EU형 전원 어댑터, 발 페달 그리고 실바늘 악세서리 등이 포함되어 있네요.
전원 어댑터의 단자가 얇은 EU형이라 돼지코를 써야 하네요. 


영문 사용설명서도 들어있습니다. 국내에서 파는 제품도 있다보니
똑같은 내용이 담긴 한글 사용설명서도 구글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에 실이랑 바늘도 팔길래 같이 주문했네요.
초보자들 특. 일단 사용하기도 전에 예비 준비물은 잘 챙김.;;; 
노루발 세트라는 것도 있던데 용도를 몰라서 그건 차마 구입하진 않았네요.


천을 대고 처음으로 사용을 해봤네요. 바늘이 움직이니깐 깜짝 놀라서 움찔
하게 되네요. 잠깐 방향을 바꾸려면 어떻게 하지? 영상을 찾아보고서 그렇구만
바늘을 꽂은 상태에서 노루발을 올리고 방향을 바꾼 후에 다시 다다닥.
갈길이 머네요. 한동안 연습이 필요하겠네요. 천을 미는 손이랑 발 페달이랑
뭔가 엇박자 나는 느낌도 들고 역시 쉬운 게 없군요. 재미는 있네요. 


이건 9월달 즈음에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에서 구입했던 겁니다.
핸드 미싱기입니다. 0.7달러줬던가 그랬는데 예상외로 되긴 된다는 게
신기했네요. 손으로 계속 일정하게 눌러줘야 제대로 되니깐 힘이
들어서 아프더라고요. 긴급할 때 쓸 수 있겠다 싶으면서도 그 정도로
급할 일이 뭐가 있을까 싶기도 해요. 전원이 들어가는, 이것보다 조금
더 고급형 제품도 있긴 하더라고요.

Posted by javaope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