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3'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5.11.23 도련님 ぼんち (1960)
  2. 2025.11.23 날 선택해요 Choose Me (1984)

이치카와 곤: 도련님 / 본치 ぼんち (1960)
https://www.imdb.com/title/tt0053665/

추석 명절날에 가족들에게 이치카와 라이조가 나오는 영화 어느 암살자를 보여줬어요.
"저 아저씨 나오네. 이 영화 유튜브에서 하이라이트로 봤어"
아니, 영화를 봐야지 하이라이트를 보면 어떻게 해?
"저 아저씨는 왜 빨리 돌아가셨을까?"
그러게....
가족들한테 이치카와 라이조 출연작들을 몇 번 보여준 적이 있어서 다들 일면식이 있어하는 배우죠. 가족들이 모두 떠나고 편하게 혼자 있을 때 도련님을 봤어요. 봐야 할 영화 워치리스트에 항상 있는데 여태 기회가 없던 영화였어요. 이치카와 라이조가 분장을 하고서 노년의 나이대까지 연기를 하더군요. 어렸을 적에 봤던 마지막 황제에서 존 론이 노인 연기를 하던 모습이 떠올랐어요. 아무래도 나이대가 많이 떨어진 노년의 연기까지 한다는 게 한계가 있죠. 영화를 보면서 이미 정리가 된 현실의 상황이 자꾸 머릿속으로 들어오더라고요. 이치카와 라이조가 그 나이대까지 살아 있어서 제 나이대의 인물을 연기했으면 어떤 모습이었을까.

'하얀 거탑'의 야마사키 도요코가 쓴 소설 '본치'를 영화화한 작품.
'본치'는 오사카 센바 상인 가문의 후계자를 부르는 호칭 중 하나이다. 오사카 센바 지역에서 전통 버선 '다비'를 판매하는 상인집안의 외아들 기쿠지는 여성편력으로 여러 여자를 아내로 받아들인다. 전쟁을 겪고 근대화되어가는 사회의 흐름 속에서 가세는 점점 기울어져만 간다.

Posted by javaopera
,

앨런 루돌프: 날 선택해요 Choose Me (1984)
https://www.imdb.com/title/tt0087054/

인간 관계에 방어적인 두 여성이 즉흥적이고 과감한 남자와 만나게 되면서 열정적으로 변모하는 상황을 그려낸 로맨틱 코미디영화. 
바를 운영하고 있는 이브는 사랑에 대한 열망은 가득하지만 주변 남자들의 진심에 대해서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 갑작스레 나타난 미키에게 매력을 느끼지만 그의 이야기는 허무맹랑하게 들리고 행동은 위태로워 보인다.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이브의 연애 상담을 해주기도 했던 낸시는 서로의 존재를 모른 채 이브의 집에서 룸쉐어를 하게 된다.

삽입곡 테디 펜더그래스 - You're My Choice Tonight (Choose Me)

Posted by javaope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