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30'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4.08.30 마른 꽃 乾いた花 (1964) 블루레이 5
  2. 2024.08.30 휴먼 하이웨이 Human Highway (1982) 3

시노다 마사히로: 마른 꽃 乾いた花 (1964)
https://www.imdb.com/title/tt0056327/

교도소에서 출소한 야쿠자 무라키는 세상의 분위기가 예전과 다르다는 것을 느낀다. 부유하듯이 떠돌던 무라키는 도박장에서 사에코라는 여성을 만난다. 일상의 단조로움을 참을 수 없어하는 사에코와 어울리게 되지만 그녀에게서 위태로움을 느낀다.




시노다 마사히로 감독의 "마른 꽃" 블루레이입니다. 오래 전 처음 봤을 때부터 푹 빠졌던 영화이고 가끔씩 감상하는 무척 아끼는 블루레이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매력 넘치는 남녀 주인공과 우울한 분위기 그리고 강렬한 흑백영상이 아주 인상 깊은 영화입니다. 마이클 만 감독이 좋아하는 영화들을 이야기하는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언급을 하길래 생각이 나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사에코 역할로 나오는 배우는 카가 마리코입니다. 이와이 슌지의 "러브레터"에서 남자 후지이 이츠키 엄마 역할로도 나왔던 배우분이죠. 한창 때 모습에서 미모를 자랑하시네요. 출연작 중에서는 "마지막 연가"를 국내 OTT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카가 마리코

Posted by javaopera
,

버나드 셰이키 (닐 영), 딘 스톡웰: 휴먼 하이웨이 Human Highway (1982)
https://www.imdb.com/title/tt0084099/

누출 사고가 끊이지 않는 원자력 발전소 주변에 위치한 식당 주인은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식당을 불태워 버릴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낯선 방문객들의 등장으로 예기치 않은 일들이 벌어진다.



닐 영은 1980년대에 이색적인 시도를 하죠. Trans라는 앨범을 발표하는데 신스 사운드를 가미한 재밌는 곡들이 담겨 있죠. 컴퓨터 에이지, 트랜스포머 맨, 컴퓨터 카우보이 등의 제목을 달고 있는 곡들이 있는데 컨셉트를 명료하게 보여주는 제목인 듯 합니다. 전자음을 바르든 뭘 하든 곡 자체가 워낙 좋은 느낌이 듭니다. 다른 앨범에 비해서 즐겨 듣는 편은 아닌데 아주 가끔씩 듣고서 아... 좋다! 그러고 또 잊고 지내다가 한 번씩 듣곤 하죠.



그리고 딘 스톡웰과 작업한 "휴먼 하이웨이"가 있습니다. 나사 풀린 듯한 재밌는 캐릭터를 연기하는 닐 영을 만날 수 있다는 것과 닐 영과 DEVO의 강렬한 협연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영화를 보려는 사람들이 누리는 가장 큰 매력 포인트죠. 영화 전체로는 조악함과 뭔가 있나? 싶은 예술성 사이에서 심하게(급격하게?) 왔다갔다 하는 완성도이긴 하지만 드문드문 뒤틀린 사악한 유머가 인상에 남아 있습니다. 지난 주말 프라임비디오에서 드라마 폴아웃을 보고나서 뜬금없이 이 영화 생각이 나더라고요. 핵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여러분.;;; 그 덕에 유튜브에서 영화 클립 검색해서 한참 들었네요.

Posted by javaopera
,